[오늘 종일 흐려요.. 내일부터 태풍 직접 영향 강풍 조심]
1) 태풍의 간접적인 영향으로 어제는 꽤 많은 비가 내렸는데요. 오늘은 흐린 하늘이 예상됩니다. 다만 오늘 낮까지 태풍의 간접 영향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2) 현재 태풍 '찬투'는 서귀포 남남서쪽 약 360km 부근 해상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태풍 주변의 고기압이 자리하고 있어 거의 정체하다시피 아주 느리게 이동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태풍은 내일 오후부터 동풍기류를 타고 동쪽으로 이동하면서 제주도부터 차차 태풍의 직접 영향권에 들겠고 남해상을 통과해 동해상으로 진출하겠습니다.
3) 때문에 내일과 모레에는 울산에 순간최대풍속 110~125km/h(30~35m/s)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바람이 불겠습니다. 또 내일 오후부터 비가 시작돼서 모레부터는 매우 강하고 많은 비가 내리겠습니다. 피해 없도록 미리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4) 오늘은 종일 하늘이 흐리겠습니다. 기온 보시면 현재 기온은 20도~23도의 기온 분포를 보이고 있고요. 한낮에는 포항 24도, 경주와 울산은 25도, 양산 27도로 어제보다 높겠습니다.
5) 남해동부 먼바다와 동해남부 남쪽 먼바다에 풍랑주의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바다의 물결은 남해동부 먼바다에서 최고 5미터까지 매우 거세게 일겠습니다.
6) 내일은 오후부터 밤까지 20~60mm 가량의 비가 내리겠고요. 태풍이 우리 지역에 가까워지는 금요일에는 매우 강하고 많은 비가 내릴 전망입니다. 날씨였습니다.
- # 찬투
Copyright © Ulsan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