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유치 본격화

한동우 기자 입력 2002-12-04 00:00:00 조회수 0

◀ANC▶

 <\/P>울산시가 대학유치 업무를 효율적으로 추진 하기 위해 추진지원단을 별도로 구성하기로 했습니다.

 <\/P>

 <\/P>또 대학유치전략과 지원방안 등을 담은 기본 계획을 수립해,적극적인 홍보활동에

 <\/P>나설 계획입니다.

 <\/P>

 <\/P>한동우 기자.

 <\/P>

 <\/P> ◀VCR▶

 <\/P>시민들의 여망인 대학유치를 앞당기기위해,

 <\/P>울산시가 보다 체계적인 계획수립에 들어갔습니다.

 <\/P>

 <\/P>울산시는 먼저 국립대 이전설립이 주요 대선후보들의 공약사업으로 제시된 만큼,

 <\/P>이를 행정과 재정적으로 뒷받침할 수 있는 세부방안을 마련하기로 했습니다.

 <\/P>

 <\/P>다른 지역의 국립대학이 캠퍼스를 울산으로 옮길 경우,학생들의 장학금 지원과 함께 대학 이전비용의 일부를 부담하는 방안도 신중히 검토되고 있습니다.

 <\/P>

 <\/P>사립대학과 달리 국립대학은 유치효과가 크고 학비혜택 등 시민들에게도 이익이 되는 만큼 별도의 인센티브를 제공하겠다는 것입니다.

 <\/P>

 <\/P>또 이전을 희망하는 대학에 대해서는 후보지 선정은 물론 진입도로 등의 기반시설 조성을 적극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P>

 <\/P> ◀INT▶이기원 기획관

 <\/P>

 <\/P>울산시는 이와같은 대학유치 업무를 보다 효율적으로 추진하기위해 자체 추진지원단을 별도로 구성하고,광역시 승격때와 마찬가지로 범시민 운동을 전개하기로 했습니다.

 <\/P>

 <\/P>(S\/U)울산시는 대학유치 기본계획이 확정되면 이달중으로 홍보책자를 만들어 부산과 경남북 일원의 주요대학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유치활동에 나설 계획입니다.

 <\/P> ◀END▶

 <\/P>

Copyright © Ulsan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