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험천만 팽이

입력 2002-10-22 00:00:00 조회수 0

◀ANC▶

 <\/P>요즘 어린이들 사이에 인기를 끌고 있는 팽이를 자녀들에게 한두번쯤 사주신 적이 있을 겁니다.

 <\/P>

 <\/P>하지만, 주의하셔야겠습니다.

 <\/P>

 <\/P>팽이의 회전력이 너무 세서 발가락이 절단되는 사고가 있었습니다.

 <\/P>

 <\/P>전재호 기잡니다.

 <\/P>◀END▶

 <\/P>

 <\/P>◀VCR▶

 <\/P>지난 20일 오후 5시쯤 팽이를 가지고 놀던 8살 이모군은 돌아가는 팽이를 멈추려다 발가락이 잘렸습니다.

 <\/P>

 <\/P>급히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3시간의 수술을 받아야했고 회복가능성도 희박합니다.

 <\/P>

 <\/P>◀SYN▶이모군

 <\/P>

 <\/P>이군이 가지고 놀던 팽이는 다른 물체와 부딪힐 때 날카로운 굉음을 낼 정도로, 강한 회전력을 갖고 있습니다.

 <\/P>

 <\/P>게다가, 팽이의 회전력을 더해 시합에서 이기려고 더욱 무겁고 날카로운 금속성 물체를 팽이에 부착했습니다.

 <\/P>

 <\/P>◀SYN▶문구점 주인

 <\/P>

 <\/P>이처럼 위험천만한 팽이는 만화영화에 등장한 뒤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1-2개씩은 가지고 있을 정돕니다.

 <\/P>

 <\/P>◀S\/U▶하지만, 어린이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이같은 금속팽이의 대부분은 안전검사조차 제대로 받지 않은 것입니다.

 <\/P>

 <\/P>실제로 소비자 보호원과 YMCA시민중계실 등에는 팽이에 손이 베었다는 신고가 하루 2-3건씩 들어오고 있습니다.

 <\/P>

 <\/P>아이들은 이런 사실도 모른채 삼삼오오 모이기만 하면 여전히 팽이를 돌리며 시합을 벌이고 있습니다.

 <\/P>

 <\/P>MBS NEWS 전재홉니다.

 <\/P>

Copyright © Ulsan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