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C▶
<\/P>지난달 울산지역의 신설 법인 수는 평균을 밑도는 부진한 상태를 보였습니다.
<\/P>
<\/P>삼양사는 미국 업체와 손잡고 현지에 광섬유 회사를 설립했습니다.
<\/P>
<\/P>기업소식,류호성기잡니다.
<\/P> ◀END▶
<\/P> ◀VCR▶
<\/P>지난달 울산지역의 신설법인은 모두 52개업체로 올들어 가장 적었습니다.
<\/P>
<\/P>이는 월평균 창업수 58개를 밑도는 것으로 건설업과 서비스업이 46개인데 반해 제조업은 6개사에 그치는 부진을 보였습니다.
<\/P>
<\/P>한국은행은 공장 시설 설치가 번거로운 제조업의 창업이 부진해 전체 창업 활동이 주춤한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P>===
<\/P>S-Oil이 최근 사우디아라비아 최대 은행인 NBC와 9천500만달러 규모의 유전스 금융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P>
<\/P>유전스 금융계약은 통상 원유 거래 때 원유 구입 대금을 은행이 선지불하고 실제 구매자가 일정 기간 후에 해당 은행에 대금을 상환하는 거래 방식입니다.
<\/P>
<\/P>S-Oil은 이번 금융계약 쳬결로 사우디 원유를 안정적으로 도입할 수 있는 기반을 강화했습니다.
<\/P>===
<\/P>삼양사가 미국 나놉틱스사와 합작으로 미국 플로리다에 플라스틱 광섬유회사인 디지털 옵트로닉스사를 설립했습니다.
<\/P>
<\/P>이 합작 회사는 내년 3월부터 나놉틱스에서 개발한 신물질에 삼양사의 폴리에스테르 섬유제조 기술을 응용한 플라스틱 광섬유를 생산할 예정입니다.
<\/P>===
<\/P>현대자동차의 뉴 EF-쏘나타가 미국 자동차 시장에서 중형차 부문 소비자만족도 1위를 차지했습니다.
<\/P>
<\/P>미국의 자동차 전문 시장조사기관인 J.D. 파워 앤드 어소시에이츠에 따르면 최근 미국의 신차 구입 운전자 11만7천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만족도 조사에서 현대의 쏘나타가 중형차 부문에서 1위에 올랐습니다.
<\/P>
<\/P>MBC NEWS 류호성입니다.◀END▶
Copyright © Ulsan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