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와 문화체험

입력 2002-07-23 00:00:00 조회수 0

◀ANC▶

 <\/P>방학동안 자녀들과 함께 울산의 문화유적과 산업단지를 둘러보는 시티투어 문화체험이 오늘(7\/23)부터 시작됐습니다.

 <\/P>

 <\/P>시티투어 문화체험 현장을 김잠출기자가 다녀왔습니다.

 <\/P> ◀VCR▶

 <\/P>어린이와 어머니등 40여명을 태운 투어버스가 동헌에 도착하자 조선시대 사또가 직접 안내를 합니다.

 <\/P> ◀SYN▶

 <\/P>8작 지붕이 어떻고 동헌건물이 6칸이라고 사또가 부지런히 설명하지만 어린이들은 그저 신기하기만 합니다.

 <\/P>

 <\/P>뒷마당에 늘어선 비석이나 사진 속의 옛날 사람들의 모습이 새롭게 다가올 뿐입니다.

 <\/P> ◀INT▶김지민(남부초등 2학년)

 <\/P> ◀S\/U ▶

 <\/P>문화체험을 하러 온 어린이와 어머니들이 해설사의 설명을 듣고 있습니다.

 <\/P>

 <\/P>때때로 질문도 하고 부지런히 메모도 해보지만 어머니들도 한꺼번에 다 알기란 어렵습니다.

 <\/P>

 <\/P>자녀를 위해 시티투어는 그 자체로 소중한 체험입니다.

 <\/P> ◀INT▶정선옥(학부모,야음동)

 <\/P>학성 왜성에 올라 임진왜란 이야기도 듣고 석종형 부도에 얽힌 전설도 듣습니다.

 <\/P>

 <\/P>투어가 끝날무렵 도착한 관문성.아이들은 이제 성돌 하나조차 예사롭지가 않습니다.

 <\/P>

 <\/P>여름방학동안 어린이들과 가족들을 위해 마련된 울산시티투어 문화체험.

 <\/P>

 <\/P>가까이 두고도 보지 못했던 문화유산 현장들을 생각하면서 볼 수 있는 기회입니다.◀END▶

 <\/P>

Copyright © Ulsan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