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C▶
<\/P>철도와 고속버스 요금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동결될 전망입니다.
<\/P>
<\/P>하지만 은행의 각종 수수료는 크게 오를 예정입니다.
<\/P>
<\/P>생활정보 옥민석 기잡니다
<\/P> ◀VCR▶
<\/P> ◀END▶
<\/P>서민들의 교통수단인 철도요금과 고속버스 요금이 동결됩니다.
<\/P>
<\/P>재정경제부는 유가가 안정세를 보이고 있는데다 지난해부터 지원한 정부보조금으로 인해 요금 인상요인이 없다며 고속버스와 철도요금을 동결할 방침입니다.
<\/P>---------------------------------------
<\/P>시중은행들이 수수료를 신설하거나 올리고 있습니다.
<\/P>
<\/P>하나은행은 무통장입금의 경우 10만원 이하는 500원에서 600원으로, 100만원 이하는 700원에서 천원으로 올리고 자동화기기 이용 수수료도 다음달 1일부터 올릴 예정입니다.
<\/P>
<\/P>한빛은행은 신용평가 수수료를 신설해 한건당 3만원씩 받고 있으며 국민은행도 원가분석을 거쳐 곧 수수료를 올릴 방침입니다.
<\/P>------------------------------------------
<\/P>어제부터 우편 요금이 인상됨에 따라 바른 우편용 4종을 포함해 13종이 우표가 발행됩니다.
<\/P>
<\/P>이번에 발행되는 우표는 보통우편용은 160원권, 210원권, 280원권 등 3종이며 등기우편은 천 290원 등 2종과 빠른 우편용 4종 등 모두 9종입니다.
<\/P>
<\/P>또 나만의 우표는 사랑, 감사, 축하, 생일 등을 소재로 4종이 발행되며 액면가는 190원입니다.
<\/P>mbc 뉴스 옥민석#@@
<\/P>
Copyright © Ulsan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